01 - Works - 만들기

02 - Works - 기본환경 설정하기

03 - Works - 구성원 추가하기

04 - Daum 스마트워크 활용한 나만의 도메인 메일 만들기


다음 스마트워크는 개인 및 기업에게 무료로 id@example.com 과 같은 도메인 메일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데, 다음은 기본 100명이지만 네이버 웍스는 기본 300명을 연결해 주며 초과한 인원에 대해서만 유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소규모 단체 및 기업에게 적합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웍스는 기본적으로 캘린더, 드라이브(클라우드), 오피스, 주소록, 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가 있더라도 홈페이지에 영향을 주지 않고 이메일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메일 서비스로 들어가서 아래 그림 하단에 보이는 웍스라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다음 그림이 나타나면 소유자의 간략한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개인 이메일 항목은 네이버 메일 주소가 아니더라도 연락가능한 이메일 주소라면 가능하며 비상 연락가능한 이메일로 사용됩니다. 나중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방법은 이메일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으며 인증을 마치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디(이메일)은 로그인할 때 사용되는 아이디입니다. Habony 라는 이름을 지정했다면 이메일 주소는 habony@example.com 가 됩니다. 



 

이로서 기본적인 가입 절차는 완료되었습니다.

 

 

 

MX 서버주소 변경하기

 

이제 도메인 구입업체에서 도메인에 대한 정보를 설정해주도록 합니다, MX 레코드는 메일 서버를 담당하므로 홈페이지 운영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현재 상태 항목에 변경되지 않음으로 표시되는건 아직 도메인을 설정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였더라도 바로 적용되지 않고, 최대 4시간 가량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MX 레코드(메일서버주소)

우선순위

Kr1-aspmx1.worksmobile.com

10

Kr1-aspmx2.worksmobile.com

20

 

업체 마다 설정 화면이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mx 레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 주지 않는다면 무료로 DNS 를 제공해주는 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대표 DNS 제공 업체입니다.

 

http://freedns.afraid.org/

https://kr.dnse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