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ever.com 에서 4월 10일 부터 유료화가 되면서 유료전환을 해야할 상황인데요. 유료라고 해서 큰 비용이 아니라 약 1천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로 여기서 무료 DNS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다음 두 곳 중에서 하나는 외국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DNSEVER과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불편한 점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국 DNS: http://afraid.org

국내: DNS: http://dnszi.com

 

DNSEVER 와 거의 동일하고 한글로 되어 있어서 국내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구요. 외국 사이트 afraid.org에 대해서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도 무료와 유료가 있습니다. 유료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ns1.youdomain.com과 같은 namesever를 자신의 도메인 이름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고, 무료로는 무료 포워딩과 A, AAAA, NS, CNAME, IPv6 등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론 도메인이 없어도 무료 도메인 수 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DNSEVER와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네임서버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NS1.AFRAID.ORG

NS2.AFRAID.ORG

NS3.AFRAID.ORG

NS4.AFRAID.ORG

 

먼저 afraid.org 에 회원가입해야 하므로 상단의 메뉴 중 'Main Menu'를 선택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폼이 나오는데 여기서 'Setup an account here'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회원 가입 양식을 작성합니다.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전송을 하면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오게 되며 메일로 인증을 하면 계정이 활성화됩니다. 이제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도메인 등록

 

로그인해서 상단 메뉴 중 'domains'을 선택합니다. 물론 'Main Menu'를 선택해도 됩니다.

 

 

도메인을 아직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의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무료 DNS를 만드는 것이므로  'Add A Domain into FreeDNS'를 선택합니다.

 

domain 에는 실제 운영할 도메인을 작성합니다.

'Shared State'는 Private 를 선택합니다. 'Public'를 선택하면 다른 누군가가 자신의 도메인에 하위 도메인을 만드는 것을 허략한다는 의미이고, 그렇게 되면 도메인 접속시 상당히 느려질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네임서버 주소는 필히 변경해줘야 합니다.)

 

 

도메인 연결

 

도메인을 등록했으면 도메인에 대해 A 레코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의 도메인 옆에 있는 'Manage'메뉴를 클릭합니다.

 

 

도메인을 등록하면 아래 처럼 기본 셋팅되는 그림이 나옵니다. 아직 설정을 하지 않았으므로 아무런 값도 나오지 않습니다.

 

 

저의 도메인은 habonyphp.com 이므로 도메인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처럼 A 레코드를 설정할 수 있는 그림이 나옵니다.

 

 

 

subdomain은 하위 도메인을 만들때 필요합니다. 도메인이 habonyphp.com이면 A레코드를 선택하고, subdomain은 비워두고, Destination 에 서버  ip주소를 입력합니다. 티스토리와 연결하려면 180.70.134.239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다시 www.habonyphp.com을 클릭합니다. 일반 사용자가 www.habonyphp.com으로 접속했을 때의 도메인 연결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게 성정하면 habonyphp.com으로 접속할 수도 있고, www.habonyphp.com으로 접속할 수 도 있습니다.

 

 

subdomain란에 www 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정장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도메인 포워딩

 

도메인 포워딩은 예를 들어 habonyphp.tk로 접속하면 habonyphp.com으로 Redirect시킬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Web Forward'를 선택합니다.

 

 

포워딩은 도메인이 없는 사용자들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Redirect From에는 적당한 이름을 작성하고, Redirect To 에는 도메인 이름을 작성합니다. 선택적으로 홈페이지 제목과 파비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사용자가 habony.chickenkiller.com 으로 접속하면 habonyphp.com으로 Redirect시키려고 합니다.

 

 

무료 하위 도메인 만들기

 

무료 하위 도메인은 자신의 도메인으로 만들수도 있고, 이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을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메뉴 중 Subdomain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도메인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적당한 도메인을 선택해서 만들 하위 도메인 이름과 서버 IP(Destination)를 입력합니다. 저는 habony로 작성했기 때문에 무료로 habony.chickenkiller.com 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myid.habony.chickenkiller.com 라는 하위 도메인을 무제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른 하위 무료 도메인이 필요하다면 다음 메뉴 중에서 Registry를 선택합니다.

 

 

 다음 그림이 나올 텐데요. 여기서 public인 도메인은 무료로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하보니

하보니와 함께하는 phP 초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

  • 2014.04.06 19: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999 2014.07.14 0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봤습니다~ 문의가 있는데요~
    dnsever 의 경우 네임서버에 ip 까지 나와있는데, afraid는 네임서버만 NS1.AFRAID.ORG
    NS2.AFRAID.ORG
    NS3.AFRAID.ORG
    NS4.AFRAID.ORG
    이렇게 나와있고, ip 가 없어서,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려니 ip란이 공백이라고 안되네요ㅜㅜ

    설정 어떻게 하셧는지 알수 잇을까요?

    • Favicon of https://blog.habonyphp.com BlogIcon 하보니 2014.07.14 0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Nameserver 1 ns1.afraid.org 50.23.197.95
      Nameserver 2 ns2.afraid.org 208.43.71.243
      Nameserver 3 ns3.afraid.org 69.197.18.162
      Nameserver 4 ns4.afraid.org 70.39.97.253